[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2019.10.21.(월)

현재 인헌고등학교의 A교사와 어떤 학생이 서로 만나서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의 대변인 최인호 학우가 너무 예민하다며, "최인호 학우의 퇴학"을 얘기하고 있는 것을 발각하였습니다.

긴급 기자회견을 가지려 합니다.

ㅁ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긴급 기자회견 "학생의 결의"를 알리려 합니다.

ㅁ "학생의 결의" 기자회견 내용 :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의 결성 계기와 목적 그리고 사상독재 피해사례와 앞으로의 방향성

ㅁ 일시 : 2019.10.23일 (수) 16:30분

ㅁ 장소 : 인헌고등학교 정문 앞

많은 기자 및 유튜버 분들께서 오셔서, 인헌고등학교 사상주입 만행에 대한 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대변인 최인호 군의 긴급한 글입니다.

진심으로 호소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이하 "학수연") 대변인 최인호입니다.

현재 학교측의 교장선생님께서는 역시나 나오지 않은 상태이시고, 학생수호연합에 대한 직간접적 탄압이 매우 심각한 상태입니다.

저희 학수연과 함께 하고 싶어하는 약 40여명의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화를 나누고 있었는데, 교사분께서 난입하셔서 상황을 엉망으로 만드시고, 학생들을 흩어지게 하셨습니다.

한 교사분께서는 독재를 찬성하는 일부 여학생들과 저에 대한 뒷담화를 했다고 합니다.

그 여학생들은 제가 이 문제에 대한 공론화를 진행함으로써 학교의 이미지가 나빠진다며, 저를 퇴학시켜야한다고 했답니다.

여러분들은 저게 얼마나 멍청한 소리인지 아실겁니다.

학교측에서 사상독재라는 범죄를 저지른 것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는 수 많은 정의로운 학생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고, 진정한 교육개혁을 하고자 정의에 편에 서서 목소리를 내는 것 입니다.

이는 잘못을 방관하는게 아니라, 비판하고, 개혁해내는 것이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이로써 인헌고등학교는 한 계단 더 상승할 수 있고, 학생들의 비판적 목소리가 수용되는 자유민주적인 학교로 성장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허나 저 때문에, 학수연 때문에 학교 이미지가 나빠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몇몇 학생들 또한 있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저 또한 나약한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신적인 고통이 굉장히 크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도 합니다.

눈물이 흐를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꾹 참고,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응원해주시는 분들과 정의로운 학수연 친구들과 함께 끝까지 목소리를 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관련 내용 :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페이스북바로가기

2019.10.19.(토)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한 공립고등학교에서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반일 구호를 외치도록 강요하고, 이에 동의하지 않는 학생은 반 사회적 인물이란 의미로 '일베회원' '수구' 등으로 매도했다는 주장이 이 학교 학생들로부터 제기됐다. 조국 전 법무장관 관련 뉴스는 모두 '가짜 뉴스'라고 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10.18. 고등학교 1~3학년 학생 20여 명이 페이스북에 '학생수호연합'이란 계정을 열고, "고등학교 학생들은 정치노리개가 아닙니다"로 시작하는 200자 원고지 9장 분량의 성명문을 올렸다. 학생들은 성명서에서 "교사들이 학생들이 전부 보는 공적인 석상 위에서 매우 적나라하게 정치 선동을 하며 교육의 중립을 깨트리는 행동을 자행하게 했다"며 "반일파시즘 사건에 대해 부조리함을 느끼고, 정치적 중립을 지키지 않고 편향된 발언을 하는 선생들의 만행을 고발하고자 조직을 만들었다"고 했다. 관련 내용 원문

학교 홈페이지 로가기

서울 관악구 인헌9길 74 (봉천동, 서울인헌고등학교)

서울 관악구 봉천동 174-5

대표전화) 02-886-6251(교무실)|02-886-6253(행정실)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페이스북 가기

이하 페이스북 글

인헌고등학교 학생들은 정치노리개가 아닙니다.

매년 1번 있는 마라톤 행사에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들을 모아놓고 반일운동을 하게 하였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을 자라나는 미래로 보고 청렴한 교육을 하는 것이 아니라, 더럽고 오염으로 점철된 편향된 정치사상을 알게모르게 주입시키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일은 한 번 두 번이 아니였습니다. 국사시간에 뜬금없이 반일운동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 이야기에 반하는 얘기를 하면 "너 일베니?"라는 지적을 학생에게 하는 것은 인헌고등학교에선 이미 오래된 관행이라 느껴질 만큼 익숙합니다.

뿐만이 아닙니다. 수업시간에 반일운동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적어서 내게 하고, 그것을 평가하기까지 합니다. 교사가 원하지 않는 대답을 하면 친구들이 다 보는 앞에서 "일베'낙인을 너무나 쉽게 찍어댔습니다. 그렇게 학생들은 입을 닫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은 최근 조국사태를 거론하며, 조국에 대한 혐의들은 모두 가짜뉴스니 믿지 말라는 선동을 하셨습니다. 뻔히 드러나고 있는 사실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반하면 또 다시 "너 일베니" "그런 가짜뉴스를 왜 믿니" 등의 폭언을 당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 학생들은 입을 닫아야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페미니즘 교육을 듣게하여, 남성과 여성에 대한 왜곡과 갈등을 조장하였습니다. 이에 다른 의견을 제시를 해도 돌아오는 답은 결국 같습니다. 이게 성에 대한 교육이라는 것입니다. 어차피 학생들이 반대해봤자, 다음에 또 끌려가서 들어야 하는 교육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또 입을 닫았습니다.

인헌고등학교 학생들은 그동안 학생들의 기본권에 대하여 너무나 많은 침해를 묵인했습니다. 알면서도 그냥 지나쳤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수 없겠습니다. 학생들은 정치적 노리개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학생들을 불러모아서 마이크를 잡게 하여 "일본 사죄하라!!"라는 구호를 외치게 하는 것을 더이상 두고 볼 수 없습니다.

학생들은 정치적 이득을 위해서 써먹는 그런 도구들이 아닙니다. 사상의 자유가 있고, 남성과 여성의 화합을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학생이 주체적인 시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학생들은 교사들의 사상을 주사 놓듯이 주입하여 정치적 노리개로 쓰고 버리는 그런 존재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제는 인헌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학생기본권을 지켜내야 한다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사들이 시켜서 내는 목소리가 아닌, 진짜 인헌고 학생들이 모여서 목소리내는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입니다.여태 교사들이 시켜서 내는 목소리는 학생들의 의지가 죽어버린 정치적시체가 말한 목소리였습니다.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이 인헌고등학교 학생들을 지켜내겠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전에 인헌고등학교 성평화동아리 강제폐쇄 사태를 두고 그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사상 주입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 말씀을 하신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기어코 학생들로 하여금 "일본은 사죄하라!!"라는 마이크를 잡게 하였으며, 당시에 교장선생님은 옆에서 웃고 계셨습니다. 그렇게 또 학생들을 기만하셨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부정부패들을 낱낱이 고발하려 합니다. 학생들을 정치노리개로 이용하는 그 모든 피해사례들을 모아서 열거할 것입니다. 인헌고등학교의 학생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또 교사들은 학생들을 선동할 것이지만, 이제는 당하지 않겠습니다. 학생들이 모여 학생들을 지켜낼 것입니다. 교사들은 계속 그렇게 정치적 중립 지키지 말고, 조국이나 수호하십시오.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2019.10.20.(일)

안녕하십니까.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대표 권범준 입니다.

몇달전 인헌고등학교 교사들의 페미니즘 사상독재에 대항하여 맞서싸웠던 성평화 동아리 WALIH의 회장 최인호 선배님께 도움을 요청하여 인터뷰를 해봤습니다.

최인호 선배님께서도 저희의 얘기를 들어보시더니, 많은 도움과 응원을 해주겠다고 해주셨습니다.

링크는 인터뷰 영상입니다. 시청 부탁드립니다.

[최인호 TV 2019.10.18.] [단독] 인헌고 사상독재 또 터지다 바로가기

인헌고등학교에서는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할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정치적 사상을 강요하고, 주입하고, 정치 발언을 강요하고, 시킴으로써, 학생들을 자신들의 정치적 노리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순수 열정으로 이루어지는 마라톤 대회에서 뜬금없이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정치적 발언을 강요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을 세뇌시키고, 학생들을 단상으로 불러내 구호를 외치게 시킵니다.

아무리 반일 운동을 찬성하시는 분들이라도, 교사가 정치발언을 하는것에 대한 문제의식은 가지셔야 합니다. 상식입니다.

좌우의 문제가 아닙니다. 대한민국의 교육, 이래서는 안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