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방송 스트리밍 제한과 관련하여

실시간 스트림 및 행아웃 온에어의 저작권 문제

유튜브는 모든 실시간 방송을 검토하여 스포츠 이벤트 등 저작권 보호를 받는 실시간 방송 형태의 콘텐츠를 비롯한 제3자 콘텐츠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3자 콘텐츠가 식별되면 유튜브 시스템에서 더 이상 제3자 콘텐츠가 감지되지 않을 때까지 실시간 방송 대신 대체 이미지가 표시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실시간 방송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이 종료되거나 이미지로 대체되기 전에 사용자는 유튜브 시스템에서 식별한 3자 콘텐츠의 방송을 중지하라는 경고를 먼저 받게 됩니다. 사용자가 이 경고를 준수하고 남은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 방송은 계속 허용됩니다. 3자 콘텐츠를 계속 방송한다면 실시간 스트림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거나 종료되며 실시간 스트리밍 및 행아웃 온에어를 이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림과 행아웃 온에어는 저작권 위반 경고 또는 커뮤니티 가이드 경고를 받은 경우에도 종료될 수 있습니다.

채널의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자동으로 사용 중지됩니다.

채널에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가 주어졌을 때

실시간 스트림 또는 보관처리된 실시간 스트림이 모든 국가에서 차단되었을 때

실시간 스트림 또는 보관처리된 실시간 스트림이 저작권 게시 중단 알림을 받았을 때

실시간 스트림이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다른 실시간 방송과 일치할 때

실시간 스트림 제한은 90 동안 또는 관련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실시간 스트림 또는 행아웃 온에어가 중지된 경우  어떤 유형의 경고를 받았는지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유튜브 계정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상태 및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 액세스 복원

실시간 스트리밍 액세스 권한을 잃은 경우 어떤 문제가 실시간 스트리밍 액세스에 영향을 주는지 보려면 채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한을 일으킨 문제가 해결되면 이 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는 복원됩니다. 그러나 실시간 스트림이 저작권 소유자의 다른 실시간 방송과 일치하는 경우에는 실시간 스트리밍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되며 90일 제한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다른 실시간 콘텐츠와 일치하는 실시간 콘텐츠의 경우 항소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스트림해야 할 것입니다.

실시간 스트림에 제3자 광고를 포함하는 것은 이용약관 위반에 해당합니다. 여기에는 동영상 내에 삽입된 광고(: 텔레비젼 피드의 동영상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실시간 스트림의 모든 콘텐츠는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서비스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는 콘텐츠를 실시간 스트리밍할 것을 암시하는 경우 실시간 스트림에 연령 제한이 적용되거나 실시간 스트림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또한 유튜브는 재량에 따라 크리에이터의 실시간 스트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림이 제한된 경계정이 경고를 받아 3개월 동안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계정의 실시간 스트리밍이 제한된 경우 다른 채널을 사용하여 유튜브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조치는 계정의 제한사항이 활성 상태인 동안에 적용됩니다. 이 제한사항을 따르지 않으면 유튜브 서비스 약관에 따라 우회 행위로 간주되며 계정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3자 콘텐츠의 사용 허가를 받은 경우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방법

문제의 제3자 콘텐츠의 사용 허가를 받았거나 필요한 모든 권리를 보유한 지역에 한해 방송을 하는 경우에도 실시간 방송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소유자가 이전에 콘텐츠 ID를 통해 동영상 콘텐츠의 소유권을 주장한 경우 저작권 소유자에게 향후 실시간 방송이 가능하도록 내 채널을 허용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관처리된 실시간 방송의 콘텐츠 ID 소유권 주장

동영상을 보관처리하기로 한 경우 실시간 방송이 완료된 이후에만 Content ID 소유권 주장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림에서 계속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버그를 신고할 수 있는데, 유튜브 담당팀에게 다음과 같이 의견을 보내 그 문제에 대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문제 신고 의견 보내기

1. youtube.com에 로그인합니다.

2. 프로필 사진   의견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3. 발생한 문제를 설명합니다. 신고 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수록 유튜브에서 조치를 취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4. 스크린샷을 포함할지 선택합니다. 화면의 정보를 강조표시하거나 표시된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소유권이 없는 지역의 동영상 시청 차단

이 기능은 유튜브의 콘텐츠 관리자를 사용하는 파트너에게만 제공됩니다.

동영상 소유권이 특정 지역에만 국한된 경우 이외 지역의 시청자가 동영상을 볼 수 없도록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및 캐나다에서만 동영상을 소유한 경우 두 국가를 제외한 지역에서 동영상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지오펜싱'이라고 부릅니다저작물 소유권 관리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영상 소유권이 있는 지역 외부에서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을 차단하려면 정책이나 저작물이 아닌 동영상을 저작물에 연결하는 소유권 주장에 플래그를 설정해야 합니다.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에만 이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 제작 콘텐츠에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소유권 주장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영상 소유권을 보유한 지역 외부에서 다른 파트너가 같은 동영상의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다면 동영상을 차단하면 안 됩니다. 차단할 경우 다른 파트너의 지역에서 동영상이 차단됩니다.

동영상 1개 차단

1. 소유권 주장 목록에서 업로드한 동영상의 소유권 주장을 엽니다. 내가 소유한 동영상만 보려면 소유권 주장 목록을 필터링하여 파트너 업로드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2. 소유권 주장 정보 페이지에서 세부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의 수정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4. 소유권 이외 지역 차단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동영상 차단

동영상 관리자에서 일괄 작업 기능을 사용하여 이 플래그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1. 동영상 관리자에서 차단할 각각의 동영상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2. 상단에서 작업 >추가 작업...을 클릭합니다.

3. 소유권 이외 지역 차단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