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냄새나..." 당신만 몰랐던 당신의 악취, 방법은 '이것'?

샤워로도 없애기 힘든 악취, '이것'만 있으면 완전히 작별 가능?!

서울 목동에 거주하는 김상수(54)씨는 최근 민망한 상황을 겪었다. 오랜만의 가족모임에서 네 살 난 손자아이를 울리고 만 것. 김씨는 반가운 마음에 안아주려고 다가갔던 것이 "할아버지한테 이상한 냄새가 나서 싫다"며 격렬한 거부로 뿌리쳐 질 줄은 몰랐다고 한다. 실제로 김씨는 자신의 몸에서 악취가 난다는 사실을 그때 처음 알았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였던 걸까?

당신의 몸에서도 냄새가난다...? "자신은 몰라서 안심 못 해"

김씨의 경험은 '나는 향수도 뿌리고 자주 씻기 때문에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고 안심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생각을 다시 재고 해 봐야 한다. 사람의 신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보통 40대를 기점으로 '노인 냄새'라고 불리는 체취를 주변에 풍기게 된다.

노화성 체취는 냄새가 몹시 거북하고 역겨워 타인에게 강한 불쾌감을 주는데 정작 자신은 냄새가 나는지 자각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 곤란한 상황에 처하기 쉽다. 이는 매일 운동과 식이조절 등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중장년에게도 해당하기 때문에 그 누구도 노화로 인한 체취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이다.

샤워로도 없앨 수 없는 악취. 방법이 있을까?

더욱 안타까운 사실은 샤워나 향수 등으로는 중장년 특유의 불쾌한 냄새를 완전히 없앨 수 없다는 것에 있다. 그 악취를 향이 강한 스킨제품, 향수로 덮으려다보면 오히려 더욱 심한 악취를 풍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이처럼 '노인냄새'를 잡기 위해서는 원인이 되는 '헥세날'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헥세날은 40대부터 나타나 노화와 악취를 활발하게 분비시키는 물질로 두피와 모공을 막아 피부의 호흡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중년 탈모와 건조증까지 유발 할 수 있다.

헥세날은 비누나 일반 바디클렌저로는 제거 할 수 없어서 아무리 깨끗하고 자주 샤워를 해도 냄새가 그대로 남게 된다. 이러한 경우 헥세날을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는 제품을 사용해야만 하는데 알엔글로벌 의 '게운(KAEWOON)' 클렌저는 직접 사용해 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노화악취제거'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남성의 경우 귀 뒷부분이나 목덜미에서 풍기는 체취 억제에 용이하고, 여성은 갱년기에 발생하는 외음부 악취를 억제 할 수 있어 여성청결제처럼 사용도 가능하다.